헬스로 몸을 만들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단백질을 얼마나 섭취하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. 


보통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의 1.5~2배 정도로 잡고 드시면 됩니다. (내 체중 1kg당 단백질 2g정도)


헬스 단백질 섭취량


예를 들어 내 체중이 80kg이라면 160g 이하로 잡아 하루 헬스 단백질 섭취량을 조절하시면 되고 1회 섭취 시 남자 30g, 여자 20g을 넘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간이나 신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흡수가 잘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 



단백질 보충제는 보충제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므로 잘 확인해서 섭취량을 조절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. 


헬스 단백질 섭취량


또한 보충제만으로 섭취를 하는 것보다는 식단을 통해서도 적절히 단백질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 



또 단백질 섭취량이 많을수록 그만큼 운동도 빡세게 해주어야 한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겠죠? 


이상으로 헬스 단백질 섭취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